Study/DATABASE

[MSSQL] DB 수준 역할

촉촉한초코니 2014. 2. 25. 09:38
728x90
반응형

새 로그인 사용자를 만들면서 어떤 역할을 줘야할지 모를때 참고.

 

 

데이터베이스 수준 역할 이름

설명

db_owner

db_own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모든 구성 및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.

db_securityadmin

db_securityadmin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역할 멤버 자격을 수정하고 사용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 이 역할에 보안 주체를 추가하면 원하지 않는 권한 상승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.
db_accessadmin

db_accessadmin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Windows 로그인, Windows 그룹 및 SQL Server 로그인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액세스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db_backupoperator

db_backupoperato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.

db_ddladmin

db_ddladmin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모든 DDL(데이터 정의 언어)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db_datawriter

db_datawrit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모든 사용자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추가, 삭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db_datareader

db_dataread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모든 사용자 테이블의 모든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

db_denydatawriter

db_denydatawrit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데이터베이스 내의 사용자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를 추가,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.

db_denydatareader

db_denydataread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는 데이터베이스 내에 있는 사용자 테이블의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.

 

 

참고

http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ms189121.aspx

728x90
반응형

'Study > DATABA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MSSQL] mssql identity 초기화  (0) 2014.09.05
[MSSQL] 1433포트 열어주기  (0) 2014.05.26
[MSSQL] SET XACT_ABORT ON  (0) 2014.02.21
[MSSQL] LEN(컬럼 or 문자열)  (0) 2014.02.10
[MSSQL] Truncate table  (0) 2014.01.1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