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ife/My Garden

베란다 텃밭가꾸기 - 1편 상추심기

촉촉한초코니 2012. 10. 6. 12:22
728x90
반응형

베란다 텃밭가꾸기 도전 ~!

처음이니까 제일 키우기 쉽다는 상추로 시작하기로 했어요

준비물은 동네를 어슬렁 거리다 발견한 스티로폼 박스 하나, 다이소에서 구입한 친환경 퇴비 2봉지

그리고 상추씨앗은 회사 차장님이 주셨답니다 ^^*

아참, 스티로폼에 구멍뚫을 송곳 또는 나무젓가락과 

구멍뚫은 스티로폼 바닥에 흙이 새지 않도록 깔것(망)을 준비해 주시고

흙이 바닥에 떨어지지않도록 신문지도 준비해주세요

 

준비물 모아놓고 짜잔~

 

이제 상추를 심어 볼까요?

 

먼저 스티로폼 바닥에 대충 줄을 그은뒤 구멍을 마구 뚫어주세요 !!

 

 요렇게 마구마구 퐁퐁퐁퐁

 

그 다음 준비해둔 망을 깔아야 하는데요

저는 좀 급하게 준비하느라 망이 없어서 물티슈 2장을 빨아서 깔기로 했어요

 

 

 

망대용으로 물티슈 2장을 쭉쭉 늘린뒤 저렇게 까니까 얼추 그럴싸 하게 됐네요

 

이젠 흙을 부어줄 차례죠 ~

흙을 채워주고 물을 촉촉하게 뿌려주신뒤 씨앗을 뿌릴 수 있는 고랑을 파주세요 !

 

 

 

드디어 이제 씨를 뿌려줄 차례죠 ~

 

 

 고랑에 이렇게 씨앗을 촘촘히 뿌려주세요

 

 

 

 씨 뿌린뒤 흙을 다 덮어주고 물을 조심히 뿌려주시면 드디어 텃밭 완성 !!!

 

오늘은 여기까지 ~

이제 새싹나길 다함께 기대해봐요ㅋㅋ

새싹이 나면 또 사진 올릴께요 ~ 그때까지 안뇽~ ^^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'Life > My Garde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구피이야기] 구피 암수구별하기  (1) 2014.05.23